2023. 4. 21. 13:33ㆍ이모저모/여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에 있을 LA 여행에 대한 대략적인 계획 및 항공권 구매 후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LA 직항 왕복 항공권
사실 올해는 유럽 가는게 목표였는데!! LA로 급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왜냐구요???
LA 직항 왕복 항공권은 단돈! 778,400원에 구매했거든요!!!
2월에 한번 항공권 특가로 판매한적이 있는데.. 웬걸??
지금 LA 직항 국적기가 제일 싼게 140만원 정도인데 그 반값으로 파는거 있죠?
그래서 고민 없이 바로 10월로 예약을 했답니다.
9월이 제일 좋긴한데... 프로젝트가 있어서 10월로 했어요.
근데 지금 와서 보니 9월로 해도 큰 상관은 없겠다 싶더라구요?
일단 무사히... 10월에 갈 수 있기를 빌어봅니다!
그리고 에어프레미아는 정말 조용하게 취항하고, 조용하게 항공권 할인이 들어가더라구요.
심심하실때마다 들어가보셔서 좋은 기회가 생기면 꼭 잡으시길 바랄게요!
미서부 여행 경로
그럼 이제 아직은 170여일이 넘게 남았지만!
과연 미국 여행하는데 얼마나 비용이 들지도 궁금하고, 미리 계획을 짜면서 행복한 상상도 할겸 정리해본
'예상 LA 경비'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여행은 어떻게 가느냐, 어디서 묵느냐에 따라서 경비가 많이 갈리는것 같아요!
저는 이번 LA때 조금 빡세지만 언제 올지 모르기 때문에
LA(3박) → 팜스프링스 및 조슈아트리(1박) → 라스베가스(2박) → LA(1박) → 샌프란시스코(당일) → LA(1박)
이렇게 여행할 계획입니다.
가장 큰 쟁점은 효율성과 체력소모 부분이었어요.
가고싶은 곳은 많고, 시차 적응도 해야하고, 체력소모까지 커지면 너무 힘들잖아요 ㅜㅜ
그래서 그런 부분을 최대한 고려해서 계획했습니다!
1) LA
일단 LA에 도착하면 시차 적응할 시간도 가질겸 3박4일 있으면서 관광합니다.
2) 팜스프링스 + 조슈아트리
팜스프링과 조슈아트리가 정말 가보고싶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분위기?
그래서 팜스프링과 근처 데저트힐 아울렛에서 낮에 관광을하다가 조슈아트리로 가서 1박을 할 예정입니다.
3) 라스베가스
다음날에 라스베가스로 갑니다!
저는 첫날부터 라스베가스에서 LA로 돌아오는 날까지 쭉 차를 렌트하여 다닐 예정입니다.
여러 투어도 찾아보고 했지만 가격면과 자율성을 모두 보장하는 것은 역시나 렌트더라구요 ㅜㅜ
그리고 어차피 이러나 저러나 차를 타고 가는 것이기 때문에 차라리 운전을 하더라도 편하게 가는게 낫겠다 싶어 렌트로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LA에서 라스베가스로 가는 길에 팜스프링스와 조슈아트리가 있으니 가면서 들려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렇게 라스베가스에 도착하면 스트립 구경과 함께 당일치기 캐년 투어를 다녀올 예정입니다.
캐년 투어도 많이 알아보다가 역시나 시간이 너무 애매하더라구요 ㅜㅜ
- 1박2일 투어 + 라스베가스 호텔 숙박 : 하기에는 체력적으로 쉴 곳도 없고, 짐도 가지고 다녀야해서 (X)
- 당일치기 투어 + 라스베가스 호텔 2박 숙박 : 쉬고 싶을 때는 호텔에서 충분히 즐기면서 쉬고, 캐년 투어도 하고 (O)
그래서 후자인 당일 치기로 결정했답니다!
보통은 새벽에 출발해서 저녁늦게 도착하는 투어가 대부분이라 뭘 해도 화려한 라스베가스 호텔을 충분히 즐기기엔 어려워보이더라구요. 특히나 저는 2박3일동안만 라스베가스에 있어서 더 그렇게 느낀거 같아요.
혹시나 저처럼 그런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당일치기로 가시고, 호텔을 2박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4) 샌프란시스코
그렇게 라스베가스 투어가 끝나면 다시 LA로 돌아갑니다!
LA에 도착해서 하루 쉬고 다음날 가벼운 짐만 들고 다시 공항으로 가서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할 예정이예요!
욕심인건 알지만 샌프란시스코도 한번은 가보고 싶더라구요 ㅜㅜ
보통 레이오버로 잠깐 들리는 분들도 있고 하다니....!
저도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고 샌프란으로 날아가서 투어를 하고 올 예정입니다.
사실 샌프란시스코에서 하고싶은건 스냅사진 찍기예요!
가격이 너무 비싸서 좀 고민중이긴 한데, 이러한 목적이 있어서 무리해서 일정에 넣어봤습니다.
미서부 8박9일 예상 경비
도시간의 이동 계획이 어느정도 짜여지고 나서는 얼마정도의 경비가 나올지 예상해보았어요!
파워J인 저는 그래야 미국 여행을 위해 얼마나 모아야할지 정해서 저축할 수 있거든요
광기 아닌 광기랄까... >_<
일단 가격을 책정한 기준은 제가 원하는 호텔 또는 한인 민박 또는 에어비앤비에서
평균가를 내서 이정도면 충분하겠다 싶은 가격으로 정했어요.
그래서 막상 예약한 가격과는 많은 차이가 날 수 있지만!
그래도 이런 정리는 해야 어느정도 비용이 들겠구나~ 할 수 있자나요?
자동차 렌트는 hertz에서 해당 일자로 조회하여 8일동안 대여했을때 나오는 금액을 대략 확인해보고 요금2로 나옴 비용을 입력했어요. 그래서 정확하게 적은거고, 나머지는 그냥 만원 단위에서 올림해서 러프하게 비용을 정했습니다.
숙박이 확실히 비싸긴하더라구요 ㅜㅜ
LA에서는 한인민박,
팜스프링스에서는 에어비앤비
라스베가스에서는 호텔
이렇게 머물예정인데, 라스베가스가 숙박 요금이 정말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차이가 천지차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내심 가격이 떨어지기를 간절히 빌고 있습니다 ㅠㅠ
라스베가스 손에 저의 숙박비용이 달려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리아 리조트앤호텔을 봤어요.
코스모폴리탄 호텔에 묵고싶은데.... 파운틴뷰는 2박에 140만원이나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적당한 가격의 5성급 호텔로 찜해두었습니다.
그리고 LA 유니버셜스튜디오, LA-샌프란 왕복 비행기까지 해서 미리 예약해야하는 부분은 이게 다인것 같아요.
자잘한건 더 있겠지만 큰 돈 써야하는 부분들은 이렇게가 끝입니다.
환전까지 하니 총 550만원 정도더라구요.
저는 2명에서 가기때문에 1인당 275만원이고, 항공편까지 하면 353만원정도가 비용발생 할 것 같아요.
요즘 비행기 값이 너~무 올라서 보통은 비행기 200만원부터 시작해서 경비가 더해지던데 저는 운좋게 에어프레미아에서 예약해서 300만원대의 LA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럼 10월 미서부 여행까지 여러 정보 공유를 하러 오겠습니다!
'이모저모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여행 추천 호텔 (The Standard, Bangkok Mahanakhon) (0) | 2023.07.14 |
---|---|
방콕 여행 추천 맛집 (0) | 2023.07.14 |
싱가포르 여행 총 경비 2탄 (아틀라스바, 탄종비치클럽, 뉴턴호커센터, 짚시, 콜로니) (2) | 2023.04.16 |
싱가포르 여행 총 경비 1탄 (공항에서 호텔까지 TADA, 루지, 플라워 돔) (2) | 2023.04.16 |
싱가포르 여행 준비 2탄 (SG CARD, 창이공항 바우처, 체크카드) (0) | 2023.04.15 |